안구건조증을 앓고 있구요. 영상같은건 잘 봤어요~
지금 현재 약물을 많이쓰고 있고 수험중이다라는 사실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현재 레스타시스,솔코린겔,디쿠아스(통),히알루론산인공눈물(0.18%)를 동시에 쓰고 있구요.레스타시스는 4개월 차입니다.

인공눈물을 하루에 5~6개나 씁니다..눈이 너무 건조하고 각막 손상에 충혈까지 일어나서 디쿠아스랑 솔코린을 어쩔수 없이 쓰는 상황이구요. 눈앞이 너무 흐릿해서 공부하는데 너무 방해됩니다.
이런 경우 레스타시스를 끊어야 할까요?

인공눈물을 안쓰자니 눈이 너무 시뻘겋게 바뀌고 대인기피증까지 걸릴거같더라구요.제가 10여 군데 의원,병원 다찾아서 가봐도 의사샘은 그냥 특별히 이상없다고 단순히 건조하다라고만 하시고 시신경,안압 이런건 문제없다구하더라구요.

인공눈물도 너무 많이쓰는거때매 솔직히 마음에 걸리는데 이럴땐 어찌해야할까요?디쿠아스,솔코린도 정말 안쓰고 싶은데 써도 충혈과 흐릿함이 여전히 나타나요.솔코린쓰니까 너무 따가워서 눈물나도 그러기도하더라구요.
현재 시력은 9월말에 대학병원 갔을땐 종합검사로 양안 1.5 나오다가 오늘 의원가서 재보니 1.0 힘들게 나오네요.
심지어 대학병원에 선택진료까지도 받았는데도 그냥 인공눈물에 레스타시스 꾸준히 쓰라 이런 상투적인 말만 듣고 나왔습니다.

누점폐쇄술도 받아봤는데 전,후차도 모르겠고 어느 안과샘은 영구적으로 막혀 염증이 막 일어난다고 하셔서 아예 병원에서 취급조차 안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복잡하게 썼는데 방법적인거 좀 알려주세요.스트레스때문에 그런건지 해서 정신과도 가봐야하나 싶어요
참고로 로아큐탄(피부과 여드름 치료제)를 복용했었는데 최근에는 10월까지만 복용하다가 그약이 문제다라는 사실을 알고 그뒤로 무조건 약안먹습니다.저도 건조하게 하는 약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 안구건조증이 이렇게 오래 갈지는 몰랐구요.

라식을 했긴한데 그 약을 먹고나서 조금씩 조금씩 건조한건 나타났지만 현재는 너무 심하고 그러네요.ㅠㅠ
시간이 지나면 그냥 건조한것도 없어질 지 모르겟구요..제가 보기에도 라식이 문제있다고 생각하지 않거든요.어딜가도 그리 얘기하시고요. 약을 먹고나서 그리 된거니까..
두서없이 썼지만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선생님께서 인공눈물 많이쓰면 더 건조하게 된다고 하셔서 이걸 병원 전부다 물어봤는데 그런건 없다고 하시는데 이건 뭐가 맞는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