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박준홍 선생님 강의와 많은 댓글들 그리고 공식제자님들의 댓글 보면서 여러가지 시도 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


저는 os타입이며, 현재 티존 부위 피부장벽이 많이 약화된 상태입니다.
최근에 자극적인 세안법, 자극적인 세안제로 인해 일시적인 홍주주사 증상이 잠깐 있었습니다.

지금은 많이 괜찮아졌지만 코 부분에 염증성 울긋불긋한 부분은 있어보입니다.

궁금한것은 최근, 세안제를 더마트로지 젤클렌저로 바꾸고 보습제를 제로이드 수딩크림으로 바꾸었는데요,

수딩크림을 바르고 잔 다음날, u존 부위는 매우 촉촉하고 보송보송하게 느껴지는데 t존 부위는 소위 말해 개기름이 심해져 있습니다.
(다른 염증반응은 없고요)

1. 일반적으로 자고 일어나서 다음날 피부상태를 보고 이 보습제가 맞는지 판단하기도 하나요?
그럼 제 경우에는 수딩크림이 u존에는 적당하고 t존에는 리치하다고 보면 되는 걸까요?
트러블이 나지않았는데 피지의 양으로 판단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덜 오일리한 제품을 썼을때는 기름이 그냥 적당히? 있다고 느껴지기도해서요)

제가 세라비pm로션 주문해서 지금 배송중인데, 혹시 이걸 발랐을때 덜 기름지다면 pm로션이 더 잘 맞는다고 보면 될까요?


2. 그리고 더마트로지 젤클렌저는 손으로 거품내지않고 그냥 얼굴에 살살 문지르는 것이 맞는 방법인지, 거품망을 이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더마트로지 이용시 눈에 들어갔을때 따가웠는데 괜찮은 건가요? (다른 피부 이상증상은 없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