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본 적 없는 의학 세계가 열린다

 

비온뒤의 귀인, 30명의 커뮤니티 멘토가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65일 문이 열려있는 비온뒤와 함께 하세요. 20181월 국내 최초 첫 의학커뮤니티와 메디텔(메디컬 텔레비전)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비온뒤는 과도한 상업주의를 배격하고 정직한 의학정보를 나누기 위해 만들어진 인터넷 신문사입니다. 주요 방송사와 신문사의 의학기사, 프로그램은 협찬, 광고 때문에 얼룩지고 의도된 의학정보가 많습니다. 포털 역시 그렇습니다. 포털에 광고비를 낸 병원, 제약회사의 뉴스, 블로그, 카페 글 등이 가장 상단에 떠 의료소비자를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누구보다 정보를 찾기는 쉬운 세상이지만 꼭 알아야하고 알고 싶은 의학정보를 찾기는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비온뒤가 만들어졌습니다.

 

의학이 즐겁다는 모토 아래 비온뒤는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의학정보를 재밌게 전달하겠습니다. 칼럼, 동영상, 실시간 방송(메디텔)으로 정직하고 유익한 의학 뉴스와 컨텐츠만 만들겠습니다. 새해 시작한 커뮤니티 서비스로 쌍방향 소통을 지식 나눔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궁금한 의학정보가 있다면 주저 없이 비온뒤 커뮤니티를 찾아와주십시오.

 

 

첫째, 의학커뮤니티

환자, 의료소비자, 의사 등 전문가가 컨텐츠 소통을 하는 건전한 공론의 장입니다. 피부, 영양, 피트니스, 비뇨기, 성인병 등 18개 분야의 30여명의 최고 전문가들을 멘토로 모셨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 검증된 멘토들이 함께 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의학상식, 질환, 시술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검사결과를 나열하고 진단과 치료를 묻는 등 병의원에서의 진료를 대신하는 질문만 아니라면 무엇이든 편히 물어보십시오. 환자의 입장에서 무엇이 최선인지 전문가 멘토가 고민하며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환자나 의료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입니다. 수동적인 질문만 하는 곳보다 의학 이슈에 대한 개인적 견해는 물론 병원 이용과정에서의 불만이나 동병상련의 위로를 함께 나눌 수 있는 투병기도 대환영입니다.

 

 

둘째, 메디텔(메디컬 텔레비전)

각 분야 전문가와 진행자가 여러분이 궁금한 의학 지식에 대해 모두 답해드립니다. 9시부터 한 시간 반 카카오TV,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라이브됩니다.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했던 것들을 모두 해소하세요.

 

의대에 가지 않아도, 의사를 직접 만나지 않아도 의학을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메디텔에서는 최고 전문가의 1인 강연이 함께 합니다. 전문가가 준비해온 의학 꿀팁을 함께 살펴보며, 여러분 역시 세미 의학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지만 아무도 제대로 안 적이 없는 곳,

새로운 의학 세계의 문이 열린다!

 

*참여방법
1. 비온뒤 유튜브채널, 카카오TV, 페이스북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밤 9시에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메디텔-카카오라이브

페이스북라이브
유튜브-라이브-보기

2. 모바일에서는 어플을 받으신 후 카카오Live 검색창에서 "비온뒤" "메디텔"을 검색하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카카오Live”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다운아이폰-다운
3. 웹페이지에서 보기

오후 9시에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해주시면 방송 10분전에 알람이 갑니다.
메디텔
4. PC에서는 카카오팟플레이어를 설치하신 후 "비온뒤" "메디텔"을 검색하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5. 재방송 다시보기! 비온뒤 유튜브 채널 구독!
메디텔-재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