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뒤

banner01

하정훈

땡큐서울이비인후과하정훈

“안녕하세요? 하정훈입니다.”

이비인후과의 한 분야인 갑상선-두경부외과로, 갑상선, 구강, 인두, 후두, 침샘과 그 외 목(경부)에 발생하는 다양한 종류의 질환과 종양(양성종양과 암)을 치료하고 수술하는 전문가입니다. 암 수술을 담당한 외과의임에도 환자 맞춤 치료를 위해 방사선치료나 항암화학요법 같은 비수술적 치료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동 대학원 석사, 박사를 졸업, 서울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수료했으며, 세계 최고의 암병원인 미국 엠디앤더슨 암센터에서 두경부암을 연구했다. 2003년부터 갑상선-두경부외과를 세부 전공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임상강사, 임상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다 땡큐이비인후과를 개원했습니다.
구강암, 후두암, 인두암 같은 두경부암의 고난이도 수술과 재건수술을 잘 하는 것으로 알려져, EBS TV ‘명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두경부암 수술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이성 및 침습성 갑상선암 수술을 주로 하고 있고, 관련 연구와 강의도 많이 하였습니다. 특히 작은 크기의 갑상선암은 환자가 수술 여부 및 수술 범위를 선택할 수 있게 해 주고, 갑상선 반절제 수술을 깔끔하게 잘 하는 것으로 환자들 사이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정훈 땡큐서울이비인후과

멘토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