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뒤

banner01

박준홍

분당 오월의 아침박준홍

“안녕하세요? 박준홍입니다.”

 ‘홍프라이트’ 박준홍 원장 

병원을 개원한지 벌써 10년이 넘어갑니다. 솔직히, ‘항상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환자분들의 마음까지 이해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그리고 이런 멘트들은 너무 식상하지 않나요?

 

제 별명은 ‘홍프라이트’입니다. ‘박준홍 + 스프라이트’라는 뜻으로 사이다 같이 솔직하고 시원한 성격 때문에 생겼습니다. 

 

아까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라는 멘트가 식상하다고 했는데, 제 생각은 그래요. 오래 하다 보니 초심이 흐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의 환자분들에게 더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억지로 마음을 다잡는다고 해도 안되는 것은 안되는 것이던데요. 

 

대신 저는 제가 집중하고자 하는 진료 외의 분야는 다른 원장님들을 영입해서 해결합니다. 내가 집중할 수 있는 분야는 내가 그렇지 않은 경우엔 손을 바꿔서 그 분야에 더 열정을 가진 동료에게.

 

솔직하게, ‘억지로 하지 말고 내가 집중하고 잘 할 수 있는 것 위주로 하자.’ 그게 현실적으로 맞는 거라 생각해요. 

 

‘선택과 집중’ 

제 인생 좌우명도 ‘선택과 집중’이에요. 무엇이든 잘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고 집중해서 하자는 것이죠. 

다시 말하면, 제가 맡아서 진료하는 환자분들은 잘 할 자신이 있어서 맡는 분들이라는 것입니다. 

기미를 비롯한 색소 질환, 여드름, 여드름 흉터, 안면홍조은 관심있고 좋아합니다. 이 질환으로 고민하는 분들은 저를 찾아오세요.  

 

솔직 담백한 진료

피부에 돈 낭비, 시간 낭비 하지 않게 해드리겠습니다. 피부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아요. 저는 솔직한 진료 약속드리겠습니다. 효과 없는 진료까지 권하지 않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진료 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유 있는 솔직함, 탄탄한 내공

대한 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에서 베스트렉쳐상을 2회 수상했습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연구 실적을 인정받았다는 뜻이죠.

 

제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오월의피부과는 국내외 의사들과 전문가 사이에서 더 인정받는 병원입니다.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찾아오는 병원이죠. 

 

올해만 해도 3월에는 세계적인 레이저 회사 사이노슈어 분사 부사장과 방문교류가 있었고, 지난 5월에는 필리핀의 유명 피부과 전문의가 찾아와 방문 연구 및 시술 참관을 했습니다. 

 

재능 기부 활동

3년 전에 경기도 용인시 서부경찰서와 함께 ‘사랑의 지우개’라는 이름의 청소년 선도 프로그램을 만들어 문신 제거 재능 기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사업이 분당 경찰서와도 연계되어 확대되었고, 경찰청에서 시행하는 전국적인 사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현재도 분당 경찰서에서 청소년 선도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버지인 입장에서, 어린 친구들을 돕는 일에 관심이 가고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덕분에 분당경찰서에서 감사패도 2번이나 받았습니다. 

 

커뮤니티에 참여하며

잘못된 의학적 상식이 난무하는 시대에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려 노력하는 곳이 바로 비온뒤입니다. 이곳의 정보는 믿으셔도 되고 널리 퍼뜨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자신있고 좋아하는 것만 선택하고, 집중해서 조언을 해드립니다. 

 

피부에 대한 모든 질문들, 비온뒤 커뮤니티에 쏟아주세요. 어설픈 답변을 달 거면, 아예 달지 않겠습니다. 제가 픽한 답변에는 최고의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좋은 질문들 기대할게요. 

박준홍 분당 오월의 아침

멘토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