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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보윤

BLS클리닉최보윤

“안녕하세요? 최보윤입니다.”

닥터스키니, 최보윤 

안녕하세요? 닥터 스키니 최보윤입니다. 비만 환자를 주로 보는 의사인만큼, 저 자신도 모범이 될 수 있게 스키니한 몸매를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저 역시 쌍둥이를 가진 아이엄마라, 출산 후 몸매 관리가 어렵다는 걸 잘 알아요. 하지만 저 자신에게도 몸매관리에 굉장히 엄격한 편입니다. 체중이 조금 늘어나면 바로 식이일지 적기 시작해서 식이조절을 타이트하게 들어가구요. 출산 후에 조금만 먹어도 배가 잘 나오기 때문에, 복부를 타이트하게 잡아줄 수 있도록 복부근육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먹는지 알고 있나요?

비만환자 진료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식이일지 적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이 얼마나 먹는지를 모르고, 적게 먹는대도 살이 찐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50대 여성환자분이 상담오셨는데, 밥도 반공기만 드시고, 한식위주의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데도 살이 왜 안 빠지는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정말 그것만 드시는 것이 맞는지, 간식으로 먹는 게 없는지 여쭤봤죠. 그랬더니 제가 떡을 좋아하긴 해요라면서 간식으로 앉은 자리에서 술떡을 열 개, 스무 개씩 드신다고 하시더라고요.

 

다이어트할 때 가장 멀리해야할 음식이 바로 , , 입니다. 특히 떡은 아주 밀도가 높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매우 칼로리가 높아요. 술떡 한 개(100g)177kcal니까요. 스무 개 드신다면 3,000칼로리 넘게 간식으로 드셨다는 거죠. 식이일지를 적다보면 본인이 하루에 얼마나 많은 음식을 먹는지 알게 되고 양을 조절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다이어트 시작하시려면 식이일지를 꼭 적어보세요.

 

긍정적 변화를 만드는 비만치료

제가 주로 보는 비만분야의 경우 식이, 행동, 생활 습관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케어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살을 빼는 게 아니라 환자분의 전반적인 생활습관을 교정해서 항상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토탈케어를 하기 때문에 보람을 많이 느낍니다.

 

그리고 불어난 체중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진 환자가 체중 감량을 하면서 대인기피증이 없어지고 활발하게 성격까지 변하는 걸 봤습니다. 다이어트가 단순한 몸매 개선, 체중감량이 아니라 한 사람의 성격과 가치관, 성취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서 무척 뿌듯합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며칠, 몇 주 안 먹는다고 끝나는 게 아닙니다. 단기간에 체중만 빼는 다이어트는 반드시 요요가 옵니다. 제가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는데요,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이다입니다. 단기간의 목표가 아닌, 평생을 목표로 관리해야만 요요 없이 꾸준히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요요 없는 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여러분의 궁금증에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최보윤 BLS클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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