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뒤

banner01

이준호

이준호서울미시간치과이준호

“안녕하세요? 스마일닥터리 이준호입니다”

저는 미국과 대한민국 두 나라의 치과의사지만, 치대에 입학하기 전까지 치과의 치읓도 잘 몰랐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우연한 기회로 암센터에서 인턴을 하면서 외과에 매료돼 의사가 되기로 다짐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운동, 예술, 그리고 여행 등 취미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진로를 고민하던 중 얻은 결론은 치과의사였습니다. 치과의사라는 직업은 제게 천직입니다. 외과적, 예술적, 과학적, 철학적 그리고 인간적인 모든 요소를 갖췄다는 점에서 마치 잘 비벼진 비빔밥 같은 존재랄까요.

 

이렇게 사랑하는 치과에 대한 저만의 진료 철학은 뚜렷합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ethics(윤리)'입니다. 사람을 대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진료에 대한 윤리, 정직 그리고 소통이 기반이 되어야 최고의 의료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모든 의료 술식은 근거 기반(evidence-based)의 진료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어 부단히 배우고 있습니다. 이에 학부인 미국 라이스대학교 생명공학을 시작으로, 미시간 치대, 하버드 치주과 연수, 터키 심미보철 연수 그리고 서울대 치주과 석-박사를 마쳤습니다.  


저의 수술적인 철학은 심플하지만 확실한 수술 방법과 결과(simple yet, certain)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심미(미용) 진료에서는 3L(like, look, listen)을 중요시합니다. 우선 환자와 친밀감을 나누고, 그들에게 귀 기울입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은 주관적입니다. 저의 이상형은 상대방의 이상형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요. 치아만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미소라는 내적과 외적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환자분께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치과는 두려움의 대상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예방과 올바른 진료로 치과와 친해지는 그날까지 제가 먼저 밝은 미소로 다가가겠습니다!

Let’s brighten up your smile!

이준호 이준호서울미시간치과

멘토 홈페이지